2024.05.19 (일)

검색창 열기

정치

정윤경 도의원, 장애인 평생교육 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한 공로 인정 받아 평생교육 유공 감사패 수상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지 난 19일(금) 경기장애인평생교육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윤경 의원은 평소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 로, 그간 장애인들의 권익 신장 및 장애인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한 정책과 제도 마련 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그 공을 인정받아 이번 감사패 를 수상하게 됐다.

 

특히 정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시스템 구축ㆍ운영 조 례안을 대표발의하고 장애인 교원 채용 확대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장애인 평생교육의 도약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윤경 의원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저 또한 너무나 큰 영광”이라며 “의원으로서 장애인 의 평생교육 증진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임에도 이렇게 감사패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 어떠한 차별도 없는 건강한 사회, 그런 사회의 시작은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이 오롯이 보장되는 것”이라고 거 듭 강조하면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대변할 수 있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