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수)

검색창 열기

정치

고준호 경기도의원,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차량지원 기증식 가져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보건복지전문위원, 국민의힘, 파주1)은 10일 경기도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의 접근성 향상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차량을 지원하는 장애인차량 지원 기증식을 가졌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은 도 내 사회복지 현장에 차량을 지원하여 사 회복지 서비스 전달과 이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2021년부터 매년 ‘경 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에는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지원접 수 총 302개 시설 중, 최종 50개 시설을 확정하고 7월부터 공모에 선 정된 사회복지시설에 차량 구입비를 지원했다. 지원 규모는 총 약 11 억 원으로 승합차 24대, 경차 26대이다.

 

22년에는 40대 지원모집에 총 117개 기관이 신청해 2.9: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고준호 의원은 “경기도가 2024년부터 장애인 기회 소득 및 지원 대상 도 확대하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현재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과 복지서비스 전달 체계 개선이 시급하다.” 라고 말하고, “지원된 차량이 그동안 이동에 불편을 겪은 이웃의 든든 한 발이 되고 복지시설의 서비스 전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해바라기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차량 기증식에는 고준호 경기도의 원, 최세웅 센터장, 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