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검색창 열기

라이프

과일 크레페와 '산더미빙수 맛집' 카페 애테

"쌀쌀해지면 더 당기는 빙수 먹으러 가자".

[ 뉴스패치 ]MZ세대들 사이 디저트의 세계에서는 맛을 넘어 멋까지 잡아야 진정한 맛집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맛집 아니 '멋집'은 산더미빙수와 크레페로 유명한 카페 애테. 이 집은 무조건 '인스타' 각이다.

 

오래전부터 수원 토박이들에게 많은 입소문이 나면서 KBS 생생정보통 700회 특집 방송에 일명 '산더미 빙수'로 소개된 방송 맛집이기도 하다.

 

'카페 애테'는 다양한 공연이 열리는 수원 남문로데오 청소년문화공연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 사업'에 선정돼 카페가 훨씬 밝은 톤으로 리모델링 됐다.

 

카페 내부에 들어서면 화이트 톤 배경에 모던하고 심플한 가구와 소품으로 꾸며져 있어 젊은층 인기를 끌기에 충분해 보인다. 

특히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은 음료와 디저트 메뉴판 옆에 있는 우주최초 특허빙수 '특허증'. 빙수를 탑처럼 쌓는 노하우가 특허로 등록되어 있다고 한다.

 

빙수 종류로는 오레오, 딸기오레오, 민트오레오, 녹차오레오, 요거트딸리, 요거트망고, 요거트치즈, 블루베리 등이 있다. 오레오, 생크림, 아이스크림 등 토핑은 추가도 가능하다.

 

빙수만큼 유명한 크레페는 바나나 크레페, 딸기 크레페, 딸기바나나 크레페, 바나나블루베리 크레페가 있다.

 

또한 '카페 애테'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가 3500원으로 가성비가 좋다. 이 외에도 스무디, 에이드, 조각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TV에 나오는 맛집 소개나 상권 살리기 예능들을 보면 무엇보다 디저트 가게는 시그니처 메뉴가 중요하다고 한다.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디저트의 인기가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단순 커피를 즐기던 카페의 영역이 커피를 포함하는 모든 음료와 곁들임 음식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디저트 카페가 인기가 있다면 경쟁도 치열하기 마련이기에 일찌감치 산더미빙수로 소문난 '카페 애테'의 메뉴 구성과 특허까지 확보한 열정을 보면 방송 맛집으로 소개된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말이 실감난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