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수)

검색창 열기

공연·전시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 고양특례시에서 열린다.

5월 27~28일 일산문화광장, 국산 우수 유제품 선보여

[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

세계 우유의 날(6월 1일)이 성큼 다가왔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문화광장에서 5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이틀간 ‘2023 밀크&치즈 페스티벌’이 열린다.

 

고양시가 후원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경제지주가 공동 주관·주최하는 이번 세계 우유의 날 기념행사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치즈 요리대회 ▲국산 우유·치즈 홍보관 ▲고양시 특화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풍성하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오후 5시부터 개막식과 기념행사가 진행되며 다비치, 이무진, 소찬휘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엔 고양시 특화농산물인 ‘가와지쌀’과 ‘일산열무’, 명품축산물인 ‘행주한우’의 직거래 장터가 마련되어 많은 시민의 발길이 모일 예정이다.

 

고양시 특화농산물·축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식감이 쫀득하고 맛이 좋아 전국으뜸농산물품평회 대상을 수상한 ‘가와지쌀’과 유기물이 풍부한 토양에서 재배되어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유명한 ‘일산열무’로 만든 김치, 친환경 발효사료를 먹여 키운 친환경 청정한우인 ‘행주한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고양시 낙농산업의 우수성과 맛있고 품질 좋은 고양시 특화농산물을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