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패치 신재철 기자 ]지난 5일,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등 유명 인사들로 구성된 유어사이드 봉사단 10기가 경기도 용인의 레인보우 쉼터에서 유기견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배우, 가수, 모델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 37명이 참여했다.
레인보우 쉼터는 해외 입양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용인시와 안성시의 유기견 보호소에서 구조된 동물들도 정기적으로 이송되어 보호받고 있다.
봉사단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현장에서 활동했다. 참가자들은 안전교육을 받은 후 견사 청소, 먹이 급여, 물 교체, 유기견과의 교감 활동, 입양 홍보 등을 순차적으로 수행했다.
유어사이드 봉사단 배지훈 단장은 "앞으로도 꾸준하게 유기견 봉사와 보호소에 기부와 후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배지훈 단장을 비롯해 박상민 부단장, 송영원(국장/bnt), 차재훈 배우, 윤수빈 배우, 서은빈 배우, 남수진 배우, 김민정 배우, 하지나 배우, 천재인 가수, 선율 가수, 정연주 가수, 주이 가수, 이화영 모델, 정예인 모델, 오혜연 쇼호스트, 양혜란 모델, 이도이 인플루언서, 김민지 프로골퍼 이상일 프로골퍼, 유이안 이사/미코리더스, 이지우 2022광주 진/미코리더스, 이시윤 2022전남 진/미코리더스, 남현진 2014 서울 미/미코리더스, 여지은 2014대구 선/미코리더스, 김태수/다오유니버스, 한윤구/터글, 권재혁/winstyle, 박성현/에이컴패스, 양해민/펫츠놀로지, 장재호/피커스튜디오, 민승홍/호아이보,부트, 안호용/투또디메, 문진수/사이드 픽션, 강대찬/대명그룹, 홍다현 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함께했다.
유어사이드 봉사단은 반려동물 플랫폼 터글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뉴스패치의 신재철 기자가 봉사활동과 입양 홍보를 위해 사진 촬영 재능기부를 제공했다.
‘유어사이드(Your Side)’의 이러한 봉사활동이 유기견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는 "시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는 유기견의 실태를 체감하게 하고, 이는 곧 사회적 공감대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어사이드 봉사단의 활동은 단순한 보호 차원을 넘어 입양 문화 확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동물행동학 전문가는 "봉사활동을 통해 유기견과 직접 교감하는 경험은 입양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장기적으로 유기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정책 입안자들도 이러한 시민 참여형 활동에 주목하고 있으며, 향후 제도적 지원 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